본문 바로가기
C.Ker 주식 투자/배당 내역

배당 기록 :: 5월의 마지막 '스타벅스' 분기 배당금 입금 (20년 5월 5주 차)

by Find Kyle 2020. 7. 8.
반응형

역시 산은... 멀리서 볼 때가 아름답습니다. 전 저 풍경 속으로 들어가고 싶지는 않네요ㅎ

 

 

2020년 5월은 제가 미국 주식으로 배당주 투자를 시작한 이레로, 가장 높은 금액의 배당금을 받는 달이라는 기록을 매주 경신하는 아주아주 즐거운 달이네요. 지난 글에서도 확인할 수 있지만, 5월 현재까지 지급된 배당금은 세후 17.23$였습니다. 그런데 5월의 마지막 주인 지금 삼성증권과 키움증권 각각에서 배당금이 지급됐다는 안내가 이틀에 걸쳐 도착했습니다.

 

 

 

키움증권 / 삼성증권의 SBUX 배당금 지급 안내톡

 

 

제가 현재는 처음 미국 주식 투자를 시작하기 위해 개설했던 삼성증권과 환전수수료, 신규 가입 이벤트의 참여를 위해 개설 후 사용 중인 키움증권을 동시에 사용하고 있고 그 모든 증권사에 스타벅스 (SBUX)를 매수해서 보유 중이기 때문에 배당금이 각각의 증권사에서 따로 지급됐습니다. 얼른 결정을 해서 두 증권사 중 하나에서 반대편으로 주식 이관을 해야 할 텐데 아직 결정을 못 내렸네요.

 

 

 

[블로그 운영자에게 여러분의 큰 힘을 보태주세요!]

 

지급일 티커 배당금
2020. 05. 26 SBUX (삼성증권) 1.05$
2020. 05. 26 SBUX (키움증권) 0.35$
합계 1.40$

 

 

2020년 5월 마지막 주는 SBUX (스타벅스)에서 세후 1.4$의 배당금을 지급하는 것으로 배당금 기록 행진을 마무리했습니다. 이번 주 1.4$를 추가해서 5월에 지급된 총배당금은 18.63$로 아쉽게 월 배당금 20달러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지만, 배당 투자를 진행하면서 1개월 배당금 중 가장 높은 금액이기 때문에 마냥 즐겁습니다. 배당금을 지급된 18.63달러로 보유한 주식 중의 1개를 추가 매수할 수 있는 규모가 됐다는 것도 신기할 따름입니다. (이전까지는 항상 신규 투자금과 합쳐지는 바람에 쓰는지 마는지 인지도 안됐었거든요)

 

 

투자를 진행하는 데 있어서 이런 사소한, 그리고 긍정적인 변화들이 자칫 지루할 수 있는 배당주 투자에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방법이 되는 것 같습니다. 매달 소액으로 투자금을 늘려가면서 진행하는 미국 배당주 투자라서 더욱이 저한테 이런 작은 즐거움이 반드시 필요한 것 같네요. 저뿐만 아니라 소액이던 거액이던 '배당주' 투자를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방법으로 추천드리고 있습니다.

 

 

과연 6월 배당금은

얼마나 될는지 기대가 되네요.

 

 

 


[이전 배당 기록]

배당 기록 :: ABBV와 PG의 분기배당 지급 (5월 4주 차)

 

배당 기록 :: ABBV와 PG의 분기배당 지급 (5월 4주 차)

한 주 최고 배당 기록을 새롭게 갈아치우고 나서 5월 4주 차가 되었습니다. 역시나 전염병은 가라앉을 기미가 보이지 않네요. 전염병으로 인한 소비 심리 위축과 외출 자제 등의 이유로 매출 부��

c-ker.tistory.com

 

반응형

댓글